Jeep 랭글러 루비콘 아이소픽스 브라켓 설치 – 1열(앞좌석)

랭글러 루비콘 아이소픽스 브라켓 설치 – 포스팅

 

ISOFIX (아이소픽스) 란?

ISOFIX (아이소픽스) 는 ISO (국제표준화기구) 에서 지정한 유아용카시트 고정(FIX) 장치의 규격 – ISO 13216

ISOFIX 는 차량용 안전벨트로 유아용카시트 를 고정하는 대안으로

좌석 상단 부착장치 1개(TOP TETHERS) 와

좌석 하단 부착장치 2개(LOW ANCHORS) 로 구성되어

합산중량(카시트 와 어린이) 33KG 을 확보하게 설계죄었습니다.

*유아용카시트 와 차량 각각 ISOFIX (아이소픽스) 가 적용되어야

결합(설치)이 가능하며

ISOFIX형 카시트는

개방형 클립방식(래치벨트,테더벨트) 과 빌트인방식(레그타입) 등이 있으며

각 브랜드별 호칭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유아용카시트 의 형태는

미국식 과 유럽식 형태로 나뉠수 있는데

최근 그 복합형태의 카시트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형태에는 차이가 있을수 있으나 ISO 에서 지정한 FIX 규격에 맞춰 제작됩니다.

유아용 카시트 설치의 중요성은 말 안해도 다~~~들 알고 계시잖아요?!

앞좌석에도 ISOFIX (아이소픽스) 설치가 가능한가?

현대 캐스퍼(일부트림)

아우디 A6(일부트림)

포드 익스블로러(일부트림) 등

앞좌석에 ISOFIX가 적용된 차량도 있으나

거의 대부분의 차량은 ISOFIX가 미적용되어 있습니다.

미적용 차량의 경우 팜넷 아이소픽스브라켓 B타입으로 간단히 설치 가능합니다.

브라켓의 구분은 차량의 차체 구조및 시트의 형상에 따라 나뉘고

일반적인 승용 1열(앞좌석) 의 시트구조는 B타입으로 간단히 설치 가능합니다.

*팜넷 ISOFIX브라켓 은 국내설계 및 생산으로 차종에 맞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형태는 A,B,C,SM등으로 구분되지만

내부적으로 차종에 맞춰 총 7종의 브라켓이 있습니다.

주문시 꼭 차종과 설치 좌석을 함께 알려주세요

Jeep 랭글러 루비콘 앞좌석 ISOFIX(아이소픽스) 브라켓 설치

남성미 넘치는 정통 오프로드의 대명사 지프

지프 랭글러 루비콘 앞좌석

아이소픽스 브라켓B 타입 설치

포스팅 입니다.

앞좌석 설치를 위해

팜넷 아이소픽스 브라켓B 타입 준비

*차종별 차량에 맞는 브라켓으로 발송합니다.

주문시 꼭 차량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유사 카피제품과 디자인은 비슷할수 있으나

제품의 상세스펙 (사이즈,소재등)의 차이가 있습니다

차량의 컨셉및 특성상

시트는 매우 단순한 구조이며

브라켓을 설치할 1열(앞좌석) 의 뒷쪽

마감도 심플합니다.

시트 후면 하단 커버는 스커트 형태로

별도의 고정이 없기에 간단히 들어올리면

시트의 엉덩이판과 등판 사이가 노출됩니다.

엉덩이판과 등판사이 틈으로 브라켓을 밀어넣어주세요

다음 시트 앞쪽에서 브라켓의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가이드 채결시 브라켓이 뒤로 밀리지 않게

한순으로 브라켓을 지지한 상태로

가이드를 채결하면 됩니다.

가이드는 밑에서 위로 걸어서 고정하는

매우 간단한 형태로

가이드 채결후 브라켓이 고정됩니다.

설치 끝


지프 랭글러 

스텔란티스 산하의 SUV 전문 브랜드인 지프 에서 1987년부터 생산하는

군용차 출신 후륜구동 기반 보디 온 프레임 타입 중형 SUV 이다.

첫 출시되었을 때는 AMC 에서 생산했고, 지프가 크라이슬러에 인수된 후에도

4세대까지 진화하며 계속 생산중이다.

특징

Jeep 를 상징하는 아이콘이자

본격 험로용 오프로더 SUV를 대표하는 차량으로 유명하다

미국에서 그랜드 체로키 다음으로 2번째, 스텔란티스 전체 판매량중 3번째로 잘 팔리는 차종이다

투박하고 감성적인 멋으로 타는 SUV로 , 원조 야전용 군용차인 지프(윌리스MB) 와 비슷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다

2도어 및 4도어 2가지 종류에 하드탑, 소프트탑, 전동 캔버스탑 등의 다양한 배리에이션이 있다.

양산차중 험로 주파력과 오프로드 주행성 부분에서 상위권인점이 인상적이다.

소프트탑, 하드탑 은 간단한 조작으로 풀 오픈이 가능하며, 문짝 역시 외부로 노출된 힌지의 볼트를 풀어 간단히 떼어낼수 있고

원조 야전용 지프처럼 앞유리를 앞쪽으로 접는 기능도 있으며

차량 실내 바닦은 물청소가 가능하도록 배수 플러그가 존재한다

 

루비콘 만의 특징

  • 전륜 액슬 사이즈가 DANA 44 로 사하라/스포츠 DANA 30 보다 튼튼하며 모두 후륜은 DANA 44 로 동일하다

  • 전자식 전후륜 락커 가 기본장착이다.

  • 전자식 전륜 스웨이 바 분리 기능이 기본이다.

랭글러(스포츠,사하라,루비콘) 의 공통 오프로드 기능

  • 일반적인 2륜(후륜기반) / 4륜(5:5) 과 오프로더의 기본 중에 기본인 저속4륜 기능탑재

  • 4륜 LOW 기어 상태에서 내리막길 자동브레이킹 기능이 있다

  • Brake Lock Differential (BLD) 기능이 있다

  • 헤드라이트 조사 각도 조절 기능이 있다.

  • 오프로드 상태에서 ECS,ESP 개입을 차단하는 ESP Off 기능이 있다.

  • JK 사하라 기반의 폴라 에디션 모델은 기계식 LD 가 장착되어 있다.

 

​세대별 랭글러 특징

  • 1987년 ~ 1995년 랭글러(YJ) 1세대

CJ지프 의 후속 모델로 CJ지프 와 마찬가지로 리프 스프링이 사용된 솔리드 액슬 서스펜션이 사용되었으며

CJ지프와 랭글러 통틀어 유일하게 사각형 헤드라이트를 가졌다

다양한 트림이 생산되었다.

  1.  BASE – 가장 기본적인 모델로 S와 SE 라는 세부 모델로 구분. 4기통 엔진만 적용되었다.
  2. LAREDO(라레도) – 크롬그릴,크롬범퍼,하드탑과 풀 도어, 인조가죽 인테리어, 바디컬러 휀더 플라스틱, 알로이휠 이 기본장착
  3. ISLANDER(아이슬란더) – 바디컬러 휀더,사이드스텝,스페어타이어커버,20갤런추가연료탱크,고급가죽시트,알로이휠등이 기본장착
  4. SPORT(스포트) – 1991년부터 생산된 모델로 4.0L 직열 6기통엔진 이 적용되었다.
  5. SAHARA(사하라) – 거의 대부분의 옵션, 하프도어에 장착된 주머니, 안개등,플라스틱범퍼 커버등이 적용
  6. RENEGADE(레니게이드) – 1991년부터 1994년 까지 생산된 모델로, 4.0L 직열 6기통엔진, 광폭 알로이휠, 풀사이드 스페어타이어, 오프로드용 쇽업쇼버,파워스티어링휠,안개등등 적용되었다
  7. RIO GRANDE(리오그란데) – 각종 스티커를 제외하면 기본형 S모델과 큰 차이 없다.
  • 1996년 ~ 2006년 랭글러(TJ) 2세대

YJ 랭글러 와 달리 코일스프링이 적용되었고, 자동변속기는 플로어시프트 타입으로 교체.

엔진은 2.4L PowerTech L4, 2.5L PowerTech L4, 4.0L PowerTech L6 등이 사용되었고

변속기는 3~4단 자동변속기 , 5~6단 수동변속기 가 탑재되었다

파트타임 4WD 는 코맨도 트랙타입 으로

우리나라에는 1997년 크라이슬러 코리아 를 통해 4.0L 가솔린 모델이 들어왔다.

 

  • 2007년 ~ 2018년 랭글러(JK) 3세대

V6 3.8L N/A(자연흡기) EGH 가솔린(연식변경후 V6 3.6L DOHC 펜타스타 엔진으로 교체)

2.8L CRD 디젤 을 탑재했으며 4단 울트라 드라이브 5단 자동변속기 및 6단 수동변속기 가 적용되었다

TJ랭글러 와 달리 윈드실드가 곡면으로 바뀌면서 앞유리를 접는 방식이 변경되었다.

앞유리 프레임 좌우에 각각 있는 보강판을 고정하는 총 12개의 나사들을 풀면 1열 롤케이지를 분리하여 접을수 있는데,

이 보강판과 나사들이 곱게 페인트가 되어 있어 한번 풀면 흔적이 심하게 남는다.

 

2011년 도어트림과 대시보드 디자인을 수정하고, 스티어링 휠을 4스포크 에서 3스포크로 부분변경되었다.

 

2007년 177마력 L4 2.8L DOHC 커먼레일 디젤엔진이 장착된 유럽형 루비콘이 먼저 들어오고

연식변경후 사하라 언리미티드 와 크라이슬러와 벤츠가 공동개발한 284마력 V6 3.6L 펜타스타 DOHC 가솔린 엔진이 달린 모델도 출시되었다.

특이점은 후륜구동(2WD) 모델도 잠시 존재했으나 험로를 다니는 랭글러 특성상 4WD 가 필수인지라 판매량은 거의 없었다.

 

  • 2018년 ~ 현재 랭글러(JL) 4세대

2017년 11월 LA모터쇼 에서 공개되었다.

새로운 플랫폼으로, 도어와 본넷에 부분적으로 알루미늄을 사용하여 섀시 무게를 90Kg 감량했다.

단 오프로드 주행시 상처를 입는 부분은 강철이 적용

트림은 스포트, 스포트S, 사하라, 루비콘, 오버랜드, 모압 등으로 세분화 되어있고

루비콘은 BF굿리치 33인치 오프로드 타이어 가 기본으로 장착되는등, 오프로드 성능이 가장 뛰어난 트림이다.

지프에 따르면 아무런 개조 없이 35인치 타이어 를 장착할수 있다고 한다.

엔진은 3가지로, GME-T4 4기통 2L 트윈스크롤 가솔린 터보, 펜타스타 V6 3.6 DOHC 가솔린, V6 3.0L 터보 에코디젤 이 있다.

이후 2.0L 터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를 포함한 다수의 파워트레인이 추가되었다.

​변속기는 6단 수동을 기본으로 8단 자동변속기를 옵션으로 제공하고

자동변속기는 부츠타입으로 변경되었으며 변속기 왼쪽에 구동조정용 트렌스퍼 레버가 있다

루비콘은 락 트랙 HD 4WD, 나머지는 셀렉트랙 4WD 방식이다

4가지 4WD 모드를 제공하는데 특이하게 4륜 고속모드가 2가지다.

2륜구동 – 상시4륜 – 파트타임4륜 – 저속4륜

‘4H AUTO’ 는 평상시 2륜(후륜) 으로 다니다가 슬립을 감지하면 구동력 배분 50:50 으로 맞춰지는 말그대로 자동모드.

따라서 Tight Coner Breaking 현상이 생기면 자동으로 4륜이 빠질 것으로 추측된다.

‘4H PART TIME’은 뉴코란도, 갤로퍼의 4H 모드와 동일한것이다

후드 및 탑 개폐 편의성을 높이고 보디 및 기어레버 중간중간 원조 군용 지프 모양을 넣는등 복고풍 감성을 살렸으나,

가격이 크게 올랐다.

가솔린 엔진밖에 없는데다, 출시 초에는 무려 1000만원이나 가격이 인상되었고, 2022년 하드탑 기준 루비콘은 1,660만원, 오버랜드는 1,160만원 추가 인상되어

JK대비 2,160~2,660만원이 인상되었다.

다만 가격이 오른만큼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고 엔진또한 바뀌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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