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i30 아이소픽스 브라켓 설치
https://smartstore.naver.com/farmnet/products/723984277
i30은 일반 i30 과 i30CW 두 차종으로 나뉘는데
두 차종의 설치는 엉덩이판 분리방법에 조금의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i30 아이소픽스 브라켓 설치
앞모습은 i30 과 i30cw 모두 동일하줘 ^^;
우선 브라켓의 설치 위치 확인
설치를 위해 우선 엉덩이판 분리
엉덩이판 시트 앞쪽 하단 손가락정도 길이의
웨빙스트랩 이 있습니다.
이것을 잡고 위로 당기면 엉덩이판은 쉽게 분리됨
앞쪽부터 들리는 형태로
시트가 완전 분리되어 탈거되는게 아니라
2열 시트 폴딩하여 트렁크 적재공간의 연장으로
활용하기 위한 방도로 엉덩이판은 2열 발판쪽으로 기울여 눕힐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엉덩이판을 분리후 브라켓이 들어갈 공간을 다시한번 확인
브라켓을 삽입하기 위해
등판시트를 앞쪽으로 살짝 기울여줘야합니다.
등판시트 상단 측면 레버를 누르며 시트를 앞쪽으로 당기면 됩니다.
등판시트를 앞쪽으로 살짝 기울이면
등판시트와 차체사이 약간의 틈이 발생합니다.
등판시트와 차체사이 틈으로 브라켓을 밀어넣어주세요
이후 등판시트를 다시 펴주고 브라켓의 위치를 시트의 중앙에
잘 맞춰주세요.
* 브라켓을 볼트고정하는게 아니라 손을 때면 브라켓이 살짝 흘러내릴수 있습니다.
이는 엉덩이판 조립후 보정이 가능하니 괜찮습니다.
브라켓의 상단은 등판시트를 지지
브라켓의 하단은 엉덩이판을 지지
하게끔 설계되었습니다.
엉덩이판을 다시 끼워주세요.
엉덩이판의 후면부터 밀착시킨후
엉덩이판을 눌러 끼워주면 됩니다.
엉덩이판과 등판사이 틈으로 브라켓 위치 확인
가이드는 밑에서 위로 걸어서 끼우는 형태입니다.
브라켓의 좌,우 가이드를 걸어주면 설치끝
설치 완료된 모습입니다.
i30cw 엉덩이판 분리
차체 구조및 시트의 형상에 맞춰 브라켓은 A,B,C 타입으로 나뉩니다.
정비사 또는 차량관련업종 에 종사하는 분이라도
ISOFIX 가 무엇인지 조차 모르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정비사가 설치 안된다고 진짜 설치 못하는게
아닌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니
설치가 잘 안될시 꼭 판매자에게 연락주세요
010-7675-0799
현대자동차 i30 에 대하여
i30
2007년 7월 출시
기존 아반떼 를 확장하여 제작하려던 계획에서
플랫폼만 변형해서 새로운 디자인으로 제작했다고 한다.
유럽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아자동차의 SEED 와 형제차로
플랫폼 및 부품의 상당부분을 공유하여 제작되었다.
1.4L 가솔린
1.6L 가솔린 (감마엔진)
1.6L 디젤 (U엔진)
2.0L 가솔린 (베타인진)
2.0L 디젤(수출)
유럽 및 미국 수출을 염두하여 개발한 차량으로
고장력강판의 사용비중을 늘리고 탄탄한 하체 서스펜션 세팅으로
차체 주행 안전성을 높였으며
인휠타입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적용으로 코너링 및 핸들링이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았다
당시 차량중 드물게 스티어링 을 전자식 MDPS 적용으로 핸들링 필링부분에서 많은 비판을 받았으니
이후 MDPS 설정값등의 변화로 핸들링을 개선시켰다.
차체가 아반떼 보다 짧음에도 후방 충돌 안전성 확보를 위한 보강제의 투입으로
아반떼보다 무거웠다.
2.0L 엔진은 그럭저럭 괜찮은 출력을 발휘했으나
주력모델이라 할수 있는 1.6L 엔진이 적용된 모델은 약간은 답답한 동력성능에 아쉬워하는 소비자들이 있었다.
장점
- 당시 출시되었던 아반떼HD 보다 잘생긴 외모
- 당시 현대,기아 의 일반적인 차량들보다 방청 상태가 좋은편으로 하부 언더코팅이 시공되어 나오는데
그로인해 10년이상 지난 차들이라도 중고차 구입시 차량의 부식등에 대한 이슈는 덜한편이다. - 후륜 멀티링크 에 삭스쇼바 도입으로 탄탄한 서스펜션세팅으로 인해 핸들링이 좋다고 평가됨
단점
- 당시 물렁한 서스펜션에 익숙해있던터라 단단한 하체감에 익숙치 못한 사람들은 승차감이 나쁘다고 지적
- MDPS 이슈
- 촘촘한 기어비탓에 100km/h 주행시 3000rpm 으로 인해 낮은 연비가 지적되었다.
i30cw
2008년 9월 i30 의 트렁크 적재용량을 늘린 왜건 타입의 i30cw 출시
북미에서는 아반떼의 파생모델로 취급되며 엘란트라 투어링 이라는 이름으로 수출되었고
2세대 i30 부터는 엘란트라 GT 라는 이름으로 바꿔 출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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