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회전 제한 장치 < ISG – Idle Stop & Go >
오토스탑 또는 스탑앤고 등으로 명칭되는 장치는
정차시 엔진을 꺼버려 공회전을 억제해 연비향상 및 환경오염을 줄이는
목적으로 개발된 장치이다
하지만 목적대비 큰 실효성이 없으며
시동관련 부품가격의 상승 및 고장의원인으로 지목되기도하며
시동이 꺼질시 에어컨 및 히터의 성능이 제한되고
재시동시 큰 진동이 발생되며 출발시 굼뜨게되어
운전자들 사이에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기능이다
오토스탑 (ISG)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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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를 빠르게 소모시킴
차량 시동은 순간적으로 큰 전력을 요구하게되고
잦은 재시동은 배터리의 잦은 충전 및 방전 이 요구되며
이는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로인해 ISG(공회전제한장치) 가 적용된 차종은 AGM배터리 를 적용되는데
이는 일반 배터리의 2배 이상 고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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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계 부품의 고장원인
스타트모터, 알터네이터(발전기)등의 부품의 구동 빈도의 증가로
잔고장의 원인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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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차시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이 멈춤
내연기관자동차의 에어컨 및 히터등의 공조기는 엔진의 구동에 의해 작동됨
그때문에 시동이 멈추게되면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도 멈추게되어 여름철, 겨울철
오토스탑(ISG) 를 끄고 운행하는 운전자가 많음
오토스탑 (ISG) 해결책
#오토스탑모듈
시동시 자동으로 오토스탑 을 비활성화 시키는 장치
#팜넷오토스탑
#EZFIX오토스탑
은 jack by jack 타입으로.
차량의 커넥터에 1:1 연결하여 장착하는 장치로
별도의 개조작업없이 누구나 쉽게 장착 가능합니다.
* 혹시 오토스탑 모듈이 장착되어 있지 않았음에도 항상 오토스탑 스위치가 점등되어있다면
차량 배터리 및 알터네이터등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압이 낮을경우 오토스탑은 자동 비활성화되며
일반적으로 정상차량의 시동시 전압은 14.2v 내외로
차량 블랙박스등을 통해서도 전압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또는 알터네이터 불량시 전압은 14v 미만이 표시되며
전압이 낮을시 특히 겨울철 재시동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등록증상 최초 등록일 이 아닌
5번 형식 및 연식 에서의 연식을 꼭 확인해주세요.
센터패널 우측 오토스탑 스위치가 있습니다.
커넥터에 1:1 잭바이잭 연결을 위해
센터패널을 분리해야합니다.


키로 끼워져 고정되는 방식으로
오토스탑모듈과 함께 제공되는
#플라스틱리무버 를 패널틈에 끼워 넣어
키를 분리하면 됩니다.
컵홀더 옆쪽하단 리무버를 끼워 틈을 벌려 들어올리면
간단히 분리됩니다.


오토스탑(ISG) 스위치가 있는 뒷편을 보면 커넥터가 있습니다.
펠리세이드 LX2 는 24핀 커넥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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