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리세이드 오토스탑모듈 장착하여 오토스탑 자동으로 끄기
오토스탑 으로 스트레스 받으시던분들께
희소식 전달합니다.
개조없이 순정 커넥터에 끼우기만 하면 설치끝
팜넷(EZFIX) #ISG모듈
공회전 제한 장치 < ISG – Idle Stop & Go >
#오토스탑 또는 #스탑앤고 등으로 명칭되는 장치는
정차시 엔진을 꺼버려 공회전을 억제해 연비향상 및 환경오염을 줄이는
목적으로 개발된 장치이다
하지만 목적대비 큰 실효성이 없으며
시동관련 부품가격의 상승 및 고장의원인으로 지목되기도하며
시동이 꺼질시 에어컨 및 히터의 성능이 제한되고
재시동시 큰 진동이 발생되며 출발시 굼뜨게되어
운전자들 사이에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기능이다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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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를 빠르게 소모시킴
차량 시동은 순간적으로 큰 전력을 요구하게되고
잦은 재시동은 배터리의 잦은 충전 및 방전 이 요구되며
이는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로인해 ISG(공회전제한장치) 가 적용된 차종은 AGM배터리 를 적용되는데
이는 일반 배터리의 2배 이상 고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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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계 부품의 고장원인
스타트모터, 알터네이터(발전기)등의 부품의 구동 빈도의 증가로
잔고장의 원인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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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차시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이 멈춤
내연기관자동차의 에어컨 및 히터등의 공조기는 엔진의 구동에 의해 작동됨
그때문에 시동이 멈추게되면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도 멈추게되어 여름철, 겨울철
오토스탑(ISG) 를 끄고 운행하는 운전자가 많음
해결책
#오토스탑모듈
시동시 자동으로 오토스탑 을 비활성화 시키는 장치
#팜넷오토스탑
#EZFIX오토스탑
은 jack by jack 타입으로
차량의 커넥터에 1:1 연결하여 장착하는 장치로
별도의 개조작업없이 누구나 쉽게 장착 가능합니다.
아빠들의 현식적인 드림카
카니발 VS 펠리세이드
어린 자녀를둔 가장들이 가장 선호하는 차량중 한대인
#펠리세이드 #LX2
오토스탑 은 장점보다 단점이 많은 옵션인데
가장 체감하는 단점중 하나가
정차시 에어컨의 작동중지일꺼에요
그때문에 시동을 켜자마자 오토스탑부터 끄는 분들이 많은데
참 사소한 일이지만 번거롭고 귀찮은 일이기도 하줘
복잡한 개조는 싫고 간단히 해결할수 있다면?
– 팜넷(EZFIX) 오토스탑모듈
오토스탑 모듈 장착을 위해
어퍼콘솔을 분리 해야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블로그 안내를 잘 따라해보세요
1 센터 암레스트를 열어주세요
2 암레스트 방향 어퍼콘솔 끝단에
리무버를 끼워넣어 틈을 벌려
어퍼콘솔을 분리해주세요
별도의 볼트고정 없이 모두 키고정형태로
위로 들어올려 빼면 됩니다.
어퍼콘솔 뒤에는 여러개의 커넥터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쉬운 구분법은
앞쪽 오토스탑 스위치 바로 뒤에 있는 커넥터를
분리하면 됩니다.
순정 커넥터 분리후
커넥터의 암,수 에 맞춰
오토스탑(ISG)모듈 을 끼워주면 됩니다.
어퍼콘솔쪽 커넥터가 좀 빡빡합니다.
끝까지 꽉 끼워주세요.
끝까지 안끼워지면 오토스탑이
정상작동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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