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아빠들이 가장 선호하는차종으로 매해 1등,2등에 선정되고 있는
펠리세이드
넉넉한 공간에 풍부한 옵션으로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 차량이줘
디젤 2.2 TURBO (L4 2,199cc 싱글터보 202hp 45kg.m)
가솔린 3.8 N/A (V6 3,778cc N/A 295hp 36.2kg.m)
의 파워트레인에
전장/전폭 4,995mm / 1,975mm
전고/축거 1,750mm / 2,900mm
윤거 전/후 1,708mm / 1,716mm
공차중량 1,895~1,925kg
구동방식 전륜,AWD
변속기 자동8단
전륜서스펜션 맥퍼슨스트럿
후륜서스펜션 멀티링크
등급으로는
익스클루시브 4,044만원~
르블랑 4,346만원~
프레스티지 4,772만원~
캘리그래피 5,254만원~
캘리그래피 블랙에디션 5,254만원~
등 다양한 트림의 선택가능하며
2WD(전륜구동) 및 AWD(4륜구동) 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2018년 최초 출시되어 2022년 1번의 페이스리프트 되었으며
곧 2번째 페이스리프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월간 판매량은 3천대 내외로 40대~50대 가 가장 선호하는 차량이라네요
펠리세이드는 2열 좌,우 (뒷좌석), 3열 좌 (7인승 뒷좌석) 에 isofix가 기본으로 적용된 차량입니다
하지만 1열(앞좌석) 에는 미적용
아이들이 커감에 있어 앞좌석에 앉으려하는 경우가 많줘
펠리세이드 앞좌석 아이소픽스 브라켓 설치
팜넷 isofix브라켓 b타입으로 간단히 설치 가능
브라켓 A 타입, B타입, C타입은
각각 차체 구조및 시트의 형태에 따라 구분되며
차량 바닦에서 위로 떠있는 구조의 승용 1열, 승합 전좌석 등은
브라켓B타입으로 간단히 설치 가능합니다.
단 isofix규격 및 브라켓 사이즈상 시트폭 34cm 이상 필수입니다.
쌍용 로디우스 3열 및 그랜드스타렉스 2열,3열 가운데 보조석 에는 설치 불가합니다.
펠리세이드 뿐 아니라 승용 거의 전차종 설치방법 대동소이 합니다.
브라켓의 구성품 및 브라켓 설치위치를 확인해주세요
앞좌석(1열)시트의 후면에 설치 합니다.
시트 후면 하단은 부직포 마감제로 덮여 있습니다.
브라켓 설치를 위해 부직포 마감제 탈거가 우선입니다
부직포 마감제 탈거는 매우 간단한데
시트 하단 후면 마감제를 따라 손을 넣어보면
밴드형 고무줄+고리형태의 클립 이 좌우 각 1개씩 있습니다.
고리형태의 클립은 시트의 앞쪽으로 밀면 간단히 분리가 됩니다.
간단한 구조의 고리형 클립
마감제 안쪽의 모습입니다.
가운데 보이는 주름관은 통풍시트의 바람라인이고
좌,우 각종 배선은 전동시트 및 열선시트의 작동을 위한 배선입니다.
브라켓은 통풍라인 및 배선의 앞쪽으로 밀어넣어 설치
옆쪽에서 밀어 넣어 끼우면 됩니다.
설치시 걸리는 배선은 커넥터를 분리하거나 옆으로 밀어서 설치하면 됩니다.
차량 시트가 스폰지 이기에 쿠션이 있고 이를 활용하면
더 쉽게 설치 가능합니다.
브라켓이 시트의 중앙에 잘 위치되어 있는지와
배선및 통풍라인과의 간섭이 없는 지 잘 확인해주세요
이제 시트 앞쪽에서 가이드를 채결하면 됩니다.
시트 앞쪽 브라켓의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이후 브라켓이 뒤로 밀리지 않게
한손으로 브라켓이 밀리지 않게 받쳐주고
다른 한손으로 가이드를 브라켓에 밑에서 위로 걸어서 끼워 설치해주세요
브라켓 설치 완료
가이드가 브라켓에 잘 끼워졌나 다시한번 확인해주세요
이후 시트 후면 부직포 커버를 결합해주면 설치 끝입니다.
1열(앞좌석) 에 카시트 설치시 안전상의 이유로 좌석 공간을 충분히 확보해주세요
최신차량의 에어백은 시트에 설치된 무게감지 센서를 통해
에어백의 전개 강도를 조절하는 타입이 적용되지만
안전은 두번 강조해도 부족한법이줘
현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유사한 디자인의 중국산 브라켓과는 실제 설치,카시트장착시 많은 차이가 있는
원조 제품입니다.
국내제작은 기본이고 국산차량의 시트 구조에 맞춰 꾸준히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또한 주문시 차량명을 적으면 판매자가 그차에 맞는 브라켓으로 추천드리고 있으니
구매시 꼭 차명을 적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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