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80 오토스탑모듈

제네시스 GV80 JX1 초간단 오토스탑 모듈 장착

제네시스 GV80 오너들에게 희소식 – 오토스탑 모듈

 

오토스탑 으로 스트레스 받으시던분들께

희소식 전달합니다.

개조없이 순정 커넥터에 끼우기만 하면 설치끝

팜넷(EZFIX) #ISG모듈

 

공회전 제한 장치 < ISG – Idle Stop & Go >

#오토스탑 또는 #스탑앤고 등으로 명칭되는 장치는

정차시 엔진을 꺼버려 공회전을 억제해 연비향상 및 환경오염을 줄이는

목적으로 개발된 장치이다

하지만 목적대비 큰 실효성이 없으며

시동관련 부품가격의 상승 및 고장의원인으로 지목되기도하며

시동이 꺼질시 에어컨 및 히터의 성능이 제한되고

재시동시 큰 진동이 발생되며 출발시 굼뜨게되어

운전자들 사이에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기능이다

문제점

  • 배터리를 빠르게 소모시킴

차량 시동은 순간적으로 큰 전력을 요구하게되고

잦은 재시동은 배터리의 잦은 충전 및 방전 이 요구되며

이는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로인해 ISG(공회전제한장치) 가 적용된 차종은 AGM배터리 를 적용되는데

이는 일반 배터리의 2배 이상 고가임.

  • 시동계 부품의 고장원인

스타트모터, 알터네이터(발전기)등의 부품의 구동 빈도의 증가로

잔고장의 원인이 됨

  • 정차시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이 멈춤

내연기관자동차의 에어컨 및 히터등의 공조기는 엔진의 구동에 의해 작동됨

그때문에 시동이 멈추게되면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도 멈추게되어 여름철, 겨울철

오토스탑(ISG) 를 끄고 운행하는 운전자가 많음

해결책

#오토스탑모듈

시동시 자동으로 오토스탑 을 비활성화 시키는 장치

#팜넷오토스탑

#EZFIX오토스탑

은 jack by jack 타입으로

차량의 커넥터에 1:1 연결하여 장착하는 장치로

별도의 개조작업없이 누구나 쉽게 장착 가능합니다.

 

#제네시스 #GV80 JX1

2020년 ~ 2023년

별도의 개조 없이
순정 커넥터의 암,수에 맞춰
끼워주면 설치끝

오토스탑 스위치 는 크래쉬패드 좌측 위치 – 확인

크래쉬패드 끝 커버를 제거

(리무버를 끼워 넣어

틈을 벌려 제거하면 됩니다. )

스위치 옆 볼트 제거

볼트 바로앞 걸림형태의 키를

리무버를 밀어넣어 틈을 벌려

키뭉치 제거해주세요

순정커넥터의 암,수에 맞춰 모듈 장착

끝까지 꽉~ 밀어넣어 끼워주세요.

*접촉불량시 경고등점등 또는 오작동 될수 있습니다.

시동을 걸어 3초내 점등확인후 조립하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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