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오너들에게 희소식 – 오토스탑 모듈
오토스탑 으로 스트레스 받으시던분들께
희소식 전달합니다.
개조없이 순정 커넥터에 끼우기만 하면 설치끝
팜넷(EZFIX) #ISG모듈
공회전 제한 장치 < ISG – Idle Stop & Go >
#오토스탑 또는 #스탑앤고 등으로 명칭되는 장치는
정차시 엔진을 꺼버려 공회전을 억제해 연비향상 및 환경오염을 줄이는
목적으로 개발된 장치이다
하지만 목적대비 큰 실효성이 없으며
시동관련 부품가격의 상승 및 고장의원인으로 지목되기도하며
시동이 꺼질시 에어컨 및 히터의 성능이 제한되고
재시동시 큰 진동이 발생되며 출발시 굼뜨게되어
운전자들 사이에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기능이다
문제점
-
배터리를 빠르게 소모시킴
차량 시동은 순간적으로 큰 전력을 요구하게되고
잦은 재시동은 배터리의 잦은 충전 및 방전 이 요구되며
이는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로인해 ISG(공회전제한장치) 가 적용된 차종은 AGM배터리 를 적용되는데
이는 일반 배터리의 2배 이상 고가임.
-
시동계 부품의 고장원인
스타트모터, 알터네이터(발전기)등의 부품의 구동 빈도의 증가로
잔고장의 원인이 됨
-
정차시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이 멈춤
내연기관자동차의 에어컨 및 히터등의 공조기는 엔진의 구동에 의해 작동됨
그때문에 시동이 멈추게되면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도 멈추게되어 여름철, 겨울철
오토스탑(ISG) 를 끄고 운행하는 운전자가 많음
해결책
#오토스탑모듈
시동시 자동으로 오토스탑 을 비활성화 시키는 장치
#팜넷오토스탑
#EZFIX오토스탑
은 jack by jack 타입으로
차량의 커넥터에 1:1 연결하여 장착하는 장치로
별도의 개조작업없이 누구나 쉽게 장착 가능합니다.

#제네시스 #GV80 JX1
2020년 ~ 2023년


별도의 개조 없이
순정 커넥터의 암,수에 맞춰
끼워주면 설치끝

오토스탑 스위치 는 크래쉬패드 좌측 위치 – 확인

크래쉬패드 끝 커버를 제거
(리무버를 끼워 넣어
틈을 벌려 제거하면 됩니다. )

스위치 옆 볼트 제거

볼트 바로앞 걸림형태의 키를
리무버를 밀어넣어 틈을 벌려
키뭉치 제거해주세요

순정커넥터의 암,수에 맞춰 모듈 장착
끝까지 꽉~ 밀어넣어 끼워주세요.
*접촉불량시 경고등점등 또는 오작동 될수 있습니다.

시동을 걸어 3초내 점등확인후 조립하면 끝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