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회전 제한 장치 < ISG – Idle Stop & Go >
오토스탑 또는 스탑앤고 등으로 명칭되는 장치는
정차시 엔진을 꺼버려 공회전을 억제해 연비향상 및 환경오염을 줄이는
목적으로 개발된 장치이다
하지만 목적대비 큰 실효성이 없으며
시동관련 부품가격의 상승 및 고장의원인으로 지목되기도하며
시동이 꺼질시 에어컨 및 히터의 성능이 제한되고
재시동시 큰 진동이 발생되며 출발시 굼뜨게되어
운전자들 사이에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기능이다
오토스탑 (ISG)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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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를 빠르게 소모시킴
차량 시동은 순간적으로 큰 전력을 요구하게되고
잦은 재시동은 배터리의 잦은 충전 및 방전 이 요구되며
이는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로인해 ISG(공회전제한장치) 가 적용된 차종은 AGM배터리 를 적용되는데
이는 일반 배터리의 2배 이상 고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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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계 부품의 고장원인
스타트모터, 알터네이터(발전기)등의 부품의 구동 빈도의 증가로
잔고장의 원인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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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차시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이 멈춤
내연기관자동차의 에어컨 및 히터등의 공조기는 엔진의 구동에 의해 작동됨
그때문에 시동이 멈추게되면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도 멈추게되어 여름철, 겨울철
오토스탑(ISG) 를 끄고 운행하는 운전자가 많음
해결책
#오토스탑모듈
시동시 자동으로 오토스탑 을 비활성화 시키는 장치
#팜넷오토스탑
#EZFIX오토스탑
은 jack by jack 타입으로
차량의 커넥터에 1:1 연결하여 장착하는 장치로
별도의 개조작업없이 누구나 쉽게 장착 가능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farmnet/products/11697306776
투싼TL
2015년~ 2020년 까지 생산된 모델
등록증상 최초 등록일 이 아닌
5번 형식 및 연식 에서의 연식을 꼭 확인해주세요.
팜넷(EZFIX) 오토스탑 모듈은 모듈과
강화 플라스틱 리무버 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투싼 TL 의 오토스탑 스위치는
기어노브 밑이자 컵홀더옆 프론트 어퍼콘솔 에 위치해있습니다.
어퍼콘솔 분리방법
1 센터 암레스트를 열고 어퍼콘솔 끝단 틈으로 리무버를 끼워넣어 벌려주세요
2 어퍼콘솔을 위로 들어올리며 분리해주세요.
(별도의 볼트고정 없이 키로 끼워져있는 구조입니다.)
기어노브 하단 집중키뭉치 24pin-WHT 커넥터를 확인해주세요
커넥터는 고정키를 누르며 빼는 형태입니다.
팜넷(EZFIX) 모듈은 잭바이잭으로 1:1 커넥터 연결로 장착하는 형태로
별도의 배선개조 없이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기존커넥터의 암수에 맞춰 끼워주세요
커넥터를 끼우고 어퍼콘솔을 다시 장착해주면 설치끝
시동후 3초후 오토스탑 스위치 자동점등되어
오토스탑이 비활성화 됩니다.
필요시 오토스탑 스위치를 눌러 활성화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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