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쿠스 ISOFIX(아이소픽스) 브라켓 설치
ISOFIX (아이소픽스) 란?
ISOFIX (아이소픽스) 는 ISO (국제표준화기구) 에서 지정한 유아용카시트 고정(FIX) 장치의 규격 – ISO 13216
ISOFIX 는 차량용 안전벨트로 유아용카시트 를 고정하는 대안으로
좌석 상단 부착장치 1개(TOP TETHERS) 와
좌석 하단 부착장치 2개(LOW ANCHORS) 로 구성되어
합산중량(카시트 와 어린이) 33KG 을 확보하게 설계죄었습니다.
*유아용카시트 와 차량 각각 ISOFIX (아이소픽스) 가 적용되어야
결합(설치)이 가능하며
ISOFIX형 카시트는
개방형 클립방식(래치벨트,테더벨트) 과 빌트인방식(레그타입) 등이 있으며
각 브랜드별 호칭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유아용카시트 의 형태는
미국식 과 유럽식 형태로 나뉠수 있는데
최근 그 복합형태의 카시트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형태에는 차이가 있을수 있으나 ISO 에서 지정한 FIX 규격에 맞춰 제작됩니다.
유아용 카시트 설치의 중요성은 말 안해도 다~~~들 알고 계시잖아요?!
앞좌석에도 ISOFIX (아이소픽스) 설치가 가능한가?
현대 캐스퍼(일부트림)
아우디 A6(일부트림)
포드 익스블로러(일부트림) 등
앞좌석에 ISOFIX가 적용된 차량도 있으나
거의 대부분의 차량은 ISOFIX가 미적용되어 있습니다.
미적용 차량의 경우 팜넷 아이소픽스브라켓 B타입으로 간단히 설치 가능합니다.
브라켓의 구분은 차량의 차체 구조및 시트의 형상에 따라 나뉘고
일반적인 승용 1열(앞좌석) 의 시트구조는 B타입으로 간단히 설치 가능합니다.
*팜넷 ISOFIX브라켓 은 국내설계 및 생산으로 차종에 맞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형태는 A,B,C,SM등으로 구분되지만
내부적으로 차종에 맞춰 총 7종의 브라켓이 있습니다.
주문시 꼭 차종과 설치 좌석을 함께 알려주세요
에쿠스 뒷좌석 ISOFIX(아이소픽스) 브라켓 설치
1 엉덩이판 분리
– 엉덩이판 앞쪽 하단을 위로 들어올리면 간단히 분리
2 배선 분리 *주의사항* – 시트 후면 하단 열선시트 배선 커넥터를 꼭 분리해주세요
3 등판시트 하단 브라켓 설치 위치 확인
4 등판시트 지지 볼트 제거
5 등판시트를 당겨 차체와 시트사이 틈을 벌려주세요
6 브라켓을 등판시트 하단에 밀착 거치
*주의* 브라켓 삽입후 등판지지볼트가 살짝 뜨게됩니다. 볼트를 밀며 조이세요
7 엉덩이판 조립후 브라켓 위치 확인
가이드는 밑에서 위로 걸어 끼우는형태로
에쿠스 ISOFIX브라켓 설치히 필수사항은 아닙니다.
8 가이드 채결하면 설치끝
국내 판매되는 거의 모든 차량에 맞게 브라켓을
한국에서 설계 및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브라켓A
브라켓B
브라켓C
브라켓SM 등
4가지 형태의 브라켓이 판매되고 있으나
차종별 시트별 내부적으로 총 7종의 브라켓이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브라켓이 생길 예정이니
구매시 곡 차량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주의*
1열(앞좌석) 유아용카시트 설치후
사고시 에어백으로 인한 2차 피해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일부 차종은 좌석 무게감지 센서가 있어 그 무게에 따라
에어백의 전개량이 조절되며
일부 차종은 조수석 에어백을 ON/OFF 할수도 있습니다.
차량의 에어백 기능에대해 꼭 차량 메뉴얼 참고하세요
또한 앞좌석의 공간을 넓게 확보하는것도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에쿠스 – 주요정보
1 생산
1세대(LZ/YJ) 1999년 ~ 2009년
2세대(VI) 2009년 ~ 2015년
2 개요
현대자동차에서 판매한 대형 세단이자 제네시스 G90 의 전신으로
기존 판매되던 그랜져 및 다이너스티의 뒤를 잊는 대형 럭셔리 세단으로
제네시스 브랜드 분리되기전까지 에쿠스로 명칭되어 불리우다
제네시스 브랜드 런칭후 제네시스G90 으로 불리우며
현대자동차의 서브 브랜드인 제네시스 로 편입되었다.
3 개발역사
현대자동차 와 일본 미쓰비시 자동차가 공동 개발한 대형 세단으로
한국에서는 에쿠스
일본에서는 프라우디아, 리무진은 디그니티 로 판매되었다.
외국 수출은 모두 현대 브랜드로 수출되었으며
유럽 한정으로 센티니얼 이라는 이름도 사용했었다.
1997년 출시된 기아자동차 의 엔터프라이즈 와 쌍용자동차 체어맨 및 해외 F세그먼트 차량과도 견줄만한 크기의 대형차로
기존 그랜저,다이너스티 후속에서 방향을 선회하여 더 윗급의 기함급 대형세단으로 출시되었다.
에쿠스의 출시로 현대자동차 승용차 부분에서 경차부터 기합급 대형 세단까지 풀 라인업이 완성되었으며
에쿠스는 현대차가 미쓰비시의 기술이전 받은 마지막 차량이다.
4 성능 및 제원
출시초기 미쓰비시의 V6 3.5리터 시그마엔진 과 V8 4.5 오메가 엔진을 장착, 현대가 개발한 HIVEC 5단자동변속기와 맞물렸으나
이후 GDI 기술도입한 엔진을 적용하였으나 옥탄가로 인한 이슈로
보급형 모델로 3.0리터 모델이 출시되며 모델 라인업을 확대하였다.
이후 3.3리터(262마력) , 3.8리터(290마력) 람다엔진이 적용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동급 경쟁 차종 대비 조금의 특이점은 엔터프라이즈, 체어맨등은 모두 후륜구동인데
에쿠스는 전륜구동기반으로 동급차종대비 넉넉한 실내공간이 특징입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