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HD 아이소픽스설치 2열(뒷좌석) 아이소픽스브라켓

아반떼hd 아이소픽스 설치

아이소픽스 미적용 차량에 아이소픽스설치

ISOFIX는 차량과 카시트(유아용시트) 각각 적용되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차량에 ISOFIX미적용시 브라켓, 카시트에 ISOFIX미적용시

래치벨트(하단고정), 테더벨트(상단고정) 를 사용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팜넷 아이소픽스브라켓 의 설치는 간단합니다.

설치방법만 잘 확인한다면 남녀 누구나 간단히 아이소픽스설치 가능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차량정비소,부품센터 에서는 ISOFIX 가 뭔지 모르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아이가 있는 부모님의 관심사이다보니 전문 정비업체에서도

ISOFIX가 뭐에 쓰이는건지 어떻게 쓰는지조차

모르는경우 많아요. 그로인해 브라켓을 정비소에 갖고 가도

          어찌 설치하는지 모른다는경우가 많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남녀 누구나 간단히 직접 설치 가능합니다. 

          

잔고장 없이 가정용 세단으로써 흠잡을데 없는 아반떼HD

내수용(한국) 아반떼HD 는 아이소픽스가  미적용된 차종으로

아이소픽스브라켓을 이용하여 간단히 아이소픽스설치 가능합니다.

*간혹 수출형 모델은 isofix적용되어 있는경우 있습니다.*

엉덩이판과 등판사이 틈을 벌리면 엉덩이판 후면 고정볼트가 보일꺼에요

엉덩이판 후면 고정볼트는 출고시 적용된 차량도 있고
미적용된 차량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엉덩이판 후면 고정볼트가 있는 차량은 고정볼트를 12mm 소켓렌치, T렌치 등의

공구를 사용하여 풀어주세요.
좌,우 각 1개씩 있습니다. 총 2개의 볼트를 꼭 제거 해줘야 설치할수 있어요

엉덩이판 후면 고정볼트를 확인후

엉덩이판 앞쪽 하단을 보면 클립(누름)이 좌,우 각 1개씩 있습니다.

클립을 누르며 시트를 위로 들어올리면 간단히

엉덩이판이 분리됩니다.

간혹 클립이 불량인경우가 있습니다.

클립이 바닦에 끼어 안빠지거나

클립의 캡이 바닦에 박힌체 클립만 빠지는경우

일자드라이버등의 도구로 클립의 하단부를

누르며 시트를 들어올리면 간단히 분리됩니다.

 

아반떼HD 는 시트가 2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1 일반 고정형시트

2 6:4 분할폴딩시트

 

1 일반형시트 – 시트 하단 지지대가 있음

좌석의 가운데 아이소픽스브라켓의 설치할 위치및

브라켓의 구성품,공구를 확인해주세요

2 6:4 분할폴딩시트 – 시트 하단 지지대가 없음

2 분할폴딩시트의 경우 지지대 고정볼트 위치에

검정색 플라스틱캡 으로 막혀있습니다.

플라스틱 캡은 일자드라이버 등의 도구로 간단히 빠집니다

1- 일반형시트의 경우

등판지지볼트를 풀어준후 시트를 앞으로 당겨

지지대와 차체사이 틈을 만들어줍니다.

지지대와 차체 사이에 브라켓을 밀어넣어주세요

시트의 봉재선에 맞춰 브라켓을 시트의 중앙에 맞춰주세요

꼭 지지대 뒷쪽으로 브라켓을 밀어 넣어주세요

지지대 앞쪽으로는 당연한 말이지만 브라켓이 들어갈수가 없어요

제품에 동봉되어 있는 열처리 강화 롱볼트 를 이용하여

단단히 고정해주세요.

볼트는 꼭 적당한 힘으로 조여주세요

너무 강하게 조이면 차체 및 볼트의 나사산이 망가질수 있어요

너무 큰 힘이 든다면 나사산이 잘못 들어간것일수 있습니다.

브라켓 고정후 엉덩이판을 조립

엉덩이판 조립시 엉덩이판 후면고정볼트 조립은 생략합니다.

엉덩이판과 엉덩이판 사이를 벌려 고리의 위치를 확인

가이드를 걸어주면 설치끝

가이드는 밑에서 위로 걸어주는 형태로

아반떼HD 브라켓A타입(볼트고정식) 으로 설치시 isofix가이드 채결이

필수는 아니지만 가이드가 있으면 카시트 설치시 훨씬 수월합니다.

아이소픽스브라켓 설치끝

  

차종별,시트의 형태에 따라 브라켓의 타입도 차이가 있습니다.

 

SO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정해놓은 FIX(고정) 방식으로

2010년 이후 생산된 대부분의 국내 자동차에서 2열(뒷좌석)

기본 사양으로 장착이 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카시트를 ISOFIX에 밀착하여 직접 차량에 고정할수 있기 때문에

차량 사고시 2차 충격을 방지하여 보다 안전하게 아이를 보호할수 있습니다.

 

ISOFIX 는  차량 과 카시트(유아용시트) 각각 적용되어야 설치가 가능하며

차량에 ISOFIX미적용시 브라켓, 카시트에 ISOFIX미적용시 래치벨트,테더벨트 를

사용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일부 수입차 및 국산차(수출형) 은 2006년 내외로

ISOFIX기본적용되어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 는 국내형 모델기준 대부분 2010년 이후 모델에만

ISOFIX 가 기본적용되어 있습니다.


 

ISOFIX 에 대해 알아보자

  1. ISOFIX 의 정의
    ISOFIX는 자동차에 이동용 카시트를 안전하게 고정하기 위한 국제 표준입니다. 이 시스템은 아동용 카시트를 자동차의 차체와 직접 연결하므로 카시트의 설치 오류를 최소화하고 충돌시 카시트의 안정성을 높입니다.
  2. ISOFIX 의 개발 역사
    1990년대 중반에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인 폭스바겐과 스웨덴의 카시트 제조사인 Britex 의 공동개발로 시작되어 아동용 카시트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던중, 자동차의 차체와 직접 연결할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
  • 미국 – LATCH(Lower Anchors and Tethers for Children) 의 약자 로 2002년 9월부터 미국의 모든 신차에 의무적용 되었습니다.
  • 유럽 – ISOFIX 로 명칭되어 사용되며 유럽자동차 제조업체협회(ACEA) 는 1997년 이 시스템을 표준으로 채택 2006년부터 모든 신차에 ISOFIX적용 의무화
  • 아시아 – 일반적으로 ISOFIX라 명칭되어 사용 일본에서는 일부 (Child Fixed with Seatbelt)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ISOFIX 는 아동용 카시트를 기존 안전벨트로 좌석에 고정하는 방법의 대안으로 아동용 카시트의 상단에 하나의 부착물(탑 테더) 로 고정되고 아동용 카시트의 하단 2개의 부착물로 고정됩니다.

카시트 하단 2개의 앵커 사이 중심 간 거리는 280mm(11인치) 이고 최대 33KG 의 최대결합중량을 확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ISOFIX 는 국제표준화기구(ISO) 표준 ISO13216 으로 그룹1 어린이용 안전 시트의 고정 시스템으로 지정

자동차에 제조할 표준 부착 지점을 정의하여 규정에 준수하는 어린이용 카시트의 빠르고 안전하게 고정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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