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MQ4 아이소픽스설치 1열(앞좌석) 아이소픽스브라켓

쏘렌토MQ4 아이소픽스 설치

아이소픽스 미적용 차량에 아이소픽스설치

ISOFIX는 차량과 카시트(유아용시트) 각각 적용되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차량에 ISOFIX미적용시 브라켓, 카시트에 ISOFIX미적용시

래치벨트(하단고정), 테더벨트(상단고정) 를 사용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팜넷 아이소픽스브라켓 의 설치는 간단합니다.

설치방법만 잘 확인한다면 남녀 누구나 간단히 아이소픽스설치 가능합니다.

 

정비소나 부품센터등 에서 isofix 자체를 모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 포스팅만 보면 구지 정비소에 가지 않아도

직접 간단히 설치 가능합니다.

별도의 공구도 필요치 않으니

남녀 누구도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도전해보세요

 

2010년 이후 출시된 거의 모든 차량은 2열(뒷좌석) ISOFIX 기본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국산 차량 거의 대부분 1열(앞좌석)은 여전히 ISOFIX미적용되어 있습니다.

국산차량중 1열(앞좌석) ISOFIX 적용되어있는 차종은

현대자동차 캐스퍼 중 상위옵션차량에서 딱 1번 직접 확인했었어요

차량의 차체및 시트형상에 따라 브라켓도 각각 다르게 적용됩니다.

최근 가장 핫한 차량중 하나인 쏘렌토MQ4 하이브리드

아이가 커서 주니어카시트에 앉으며

앞좌석에 안길 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부모님 입장에서도 아이가 앞좌석에 앉을시 케어가 더 편하기도 하고요

일부 수입차종(특히 미국차) 는 앞좌석 ISOFIX 가 적용된 경우가 많습니다.

단 앞좌석에 카시트 설치시 시트를 뒤로 밀어 대시보드와 충분한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에어백으로 인한 2차 충격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최신차량은 시트에 센서가 무게를 측정하여 탑승유무 및

성인,아이를 구분하여 에어백의 작동범위가 조절되는

SMART AIRBAG 이 기본적용됩니다.

 

하지만 안전에는 절대적이란 없줘

2차충격 방지를 위한 ISOFIX 이며 에어백으로 인한 충격방지를 위해

시트의 충분한 공간확보를 당부드려요

모든 승용 1열(앞좌석) 은 B타입으로 간단히 설치 가능합니다.

온라인상 비슷한상품 여럿 보이는데

100% 저희 제품 카피 상품으로

거의 대부분 중국산입니다.

 

팜넷 제품은 한국에서 제조되며

차량 시트에 맞춰 지속적으로 디자인및 사이즈등이

업데이트 되고 있어요

쏘렌토MQ4 1열(앞좌석) 아이소픽스설치

시트 후면 하단부는 부직포마감제로 깔끔하게 마감되어 있습니다.

일부 수입차량은 부직포 마감제 없어요 ^^;

후면 마감제는 시트 밑으로 손을 넣어보면

끝부분이 간단한 고리형태로 걸려있음을 확인가능합니다.

고무밴드끝 고리를 간단히 분리 가능합니다.

차량의 앞쪽 방향으로 살짝 밀어서 분리

마감제를 분리한 시트 내부의 모습입니다.

가운데 보이는 관이 통풍시트의 바람 라인이고

좌,우측에 배선(전선)은 시트의 열선 및 전동시트 관련 배선입니다.

브라켓의 설치는 간단합니다.

각종 배선및 송풍라인을 피해 브라켓을 시트에 끼워 넣어주세요

가운데 통풍라인은 쉽게 빠집니다.

빠지면 그냥 다시 쉽게 끼우면 끝이에요 ^^

시트 소재가 스폰지이기에 시트를 누르며 브라켓을 밀어 넣으면 됩니다.

시트 앞쪽 엉덩이판과 등판사이 틈으로 아이소픽스브라켓 의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브라켓에 아이소픽스가이드를 걸어주면 되는데

가이드는 밑에서 위로 걸어서 고정해주는 형태로

시트의 두께로 인해 잘 걸리지 않는다면

차량 시트의 등판각도를 앞,뒤로 조절하며 걸어주세요

*시트의 가죽눌림이 싫다고 가이드 채결을 생략하고

카시트와 직접 연결하여 사용하시기도 합니다.
가이드 생략할경우  카시트 결합시 브라켓이 뒤로 밀려

카시트와 결합이 잘 안될수 있는데 시트 후면에서 브라켓이 밀리지 않게

잡고 카시트 결합하면 됩니다.

가이드채결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간혹 가이드 채결이 어렵다고 문의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가이드채결이 헐렁하면 그만큼 브라켓의 고정력이 약하다는 뜻일수도 있습니다.

적당히 빡빡한 느낌으로 고정되는게 가장 좋아요

 

 


ISO 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정해놓은 FIX(고정) 방식으로

2010년 이후 생산된 대부분의 국내 자동차에서 2열(뒷좌석)

기본 사양으로 장착이 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카시트를 ISOFIX에 밀착하여 직접 차량에 고정할수 있기 때문에

차량 사고시 2차 충격을 방지하여 보다 안전하게 아이를 보호할수 있습니다.

ISOFIX 는  차량 과 카시트(유아용시트) 각각 적용되어야 설치가 가능하며

차량에 ISOFIX미적용시 브라켓, 카시트에 ISOFIX미적용시 래치벨트,테더벨트 를

사용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일부 수입차 및 국산차(수출형) 은 2006년 내외로

ISOFIX기본적용되어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 는 국내형 모델기준 대부분 2010년 이후 모델에만

ISOFIX 가 기본적용되어 있습니다.

 

Isofix (ISOFIX 스타일)는 승용차의 아동용 안전 시트 부착 지점에 대한 국제 표준입니다 .

이 시스템은 미국 의 LATCH (“Lower Anchors and Tethers for Children”) 와 캐나다 의 LUAS (“Lower Universal Anchorage System”) 또는 Canfix를 포함한 다른 지역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

[1] “Universal Child Safety Seat System” 또는 UCSSS 라고도 합니다 .

Isofix는 국제표준화기구 (ISO) 표준 ISO 13216 으로 그룹 1 어린이용 안전 시트 의 고정 시스템을 지정합니다 .

자동차에 제조할 표준 부착 지점을 정의하여 규정을 준수하는 어린이용 안전 시트를 빠르고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Isofix는 안전 벨트 로 좌석을 고정하는 대안입니다 .

시트는 상단에 하나의 부착물(탑 테더)로 고정되고 시트 양쪽 하단에 두 개의 부착물이 고정됩니다.

이 시스템의 전체 앵커 포인트 세트는 2002년 9월부터 미국의 신차에 필요했습니다.

EU에서 이 시스템은 Isofix로 알려져 있으며 그룹 0/0+ 및 그룹 1 아동용 안전 시트를 모두 포함합니다.

시트를 하부 앵커에 부착하는 메커니즘은 미국과 상당히 다릅니다.

EU에서는 미국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개방형 클립 스타일 커넥터가 아닌 두 개의 “악어 모양” 클립이 시트를 하단 앵커에 연결합니다.

[2] 그러나 일부 어린이용 시트 제조업체는 미국에서 진정한 Isofix 유형의 부착물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유럽 ​​표준에는 “범용”, “차량 전용” 및 “반 범용”과 같은 다양한 설치 범주도 있습니다.

주요 차이점은 “범용”은 상단 테더 ​​스트랩 사용을 나타냅니다.

Isofix 고정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차량별”은 지정된 차량에서만 상단 테더 ​​없이 Isofix 고정 장치를 사용하는 것을 나타내고

“세미 범용”은 “발 지지대”와 함께 Isofix 고정 장치를 사용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3] [4]

Isofix는 33kg(73lb)의 최대 결합 중량(시트와 어린이 포함)을 확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5]

Isofix(및 LATCH) 시스템의 앵커 사이 중심 간 거리는 280mm(11인치)입니다.

WIKIPEDIA발췌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