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회전 제한 장치 < ISG – Idle Stop & Go >
오토스탑 또는 스탑앤고 등으로 명칭되는 장치는
정차시 엔진을 꺼버려 공회전을 억제해 연비향상 및 환경오염을 줄이는
목적으로 개발된 장치이다
하지만 목적대비 큰 실효성이 없으며
시동관련 부품가격의 상승 및 고장의원인으로 지목되기도하며
시동이 꺼질시 에어컨 및 히터의 성능이 제한되고
재시동시 큰 진동이 발생되며 출발시 굼뜨게되어
운전자들 사이에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기능이다
오토스탑(ISG)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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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를 빠르게 소모시킴
차량 시동은 순간적으로 큰 전력을 요구하게되고
잦은 재시동은 배터리의 잦은 충전 및 방전 이 요구되며
이는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로인해 ISG(공회전제한장치) 가 적용된 차종은 AGM배터리 를 적용되는데
이는 일반 배터리의 2배 이상 고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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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계 부품의 고장원인
스타트모터, 알터네이터(발전기)등의 부품의 구동 빈도의 증가로
잔고장의 원인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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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차시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이 멈춤
내연기관자동차의 에어컨 및 히터등의 공조기는 엔진의 구동에 의해 작동됨
그때문에 시동이 멈추게되면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도 멈추게되어 여름철, 겨울철
오토스탑(ISG) 를 끄고 운행하는 운전자가 많음
오토스탑(ISG)해결책
#오토스탑모듈
시동시 자동으로 오토스탑 을 비활성화 시키는 장치
#팜넷오토스탑
#EZFIX오토스탑
은 jack by jack 타입으로
차량의 커넥터에 1:1 연결하여 장착하는 장치로
별도의 개조작업없이 누구나 쉽게 장착 가능합니다.
* 혹시 오토스탑 모듈이 장착되어 있지 않았음에도
항상 오토스탑 스위치가 점등되어있다면
차량 배터리 및 알터네이터등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압이 낮을경우 오토스탑은 자동 비활성화되며
일반적으로 정상차량의 시동시 전압은 14.2v 내외로
차량 블랙박스등을 통해서도 전압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또는 알터네이터 불량시 전압은 14v 미만이 표시되며
전압이 낮을시 특히 겨울철 재시동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쏘렌토 UM
2014년 ~ 2020년 까지 생산된 모델
등록증상 최초 등록일 이 아닌
5번 형식 및 연식 에서의 연식을 꼭 확인해주세요.
팜넷(EZFIX) 오토스탑 모듈은
모듈과 강화 플라스틱 리무버 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전자파킹(EPB)옵션 적용 모델만 가능
차량을 평평한 곳에 주차후
기어를 중립으로 바꿔주시면
장착 작업이 더 수월합니다.
중립기어는 기어레버 상단 좌측
SHIFT LOCK RELEASE 를 누른상태로
기어레버를 N단으로 내려주시면 됩니다.
암레스트를 열고 어퍼콘솔 끝단 틈으로
리무버를 넣어 공간을 벌려주세요
적당한 힘으로 눌러 틈을 만들어주세요.
어퍼콘솔은 별도의 나사고정 없이
모두 키고정형태로 꼽혀있습니다.
(최초 분리시 매우 뻑뻑할수 있습니다.)
측면 키도 틈을 벌려 모두 빼주세요
틈이 많이 벌어지면 어퍼콘솔을 조심히 들어올려
모든 키를 분리해주세요

운전석쪽 어퍼콘솔 하단
(어퍼콘솔 좌측 하단)

어퍼콘솔의 기어레버 하단의 밑에 위치한
24pin -WHT 커넥터 분리

순정 커넥터는
가운데 고정키를 누르며 빼면 됩니다.

별도의 개조 없이
커넥터의 암,수 에 맞춰
팜넷(EZFIX) 오토스탑모듈 을 끼워 장착하시면 됩니다.
커넥터를 끝까지 밀어 확실히 꽂아주세요.

커넥터를 끝까지 꽂고
배선이 눌리지 않게 잘 밀어 넣어주세요
어퍼콘솔 조립은 분해의 역순
단 조립전 기어를 P단으로 변경후
시동을 걸어 작동여부를 확인해보심을
추천합니다.
*시동 3초후 오토스탑 비활성화 점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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