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TM 오토스탑 모듈 장착

싼타페 TM 오토스탑 모듈 장착 (ISG) – 오토스탑끄기

공회전 제한 장치 < ISG – Idle Stop & Go >

오토스탑 또는 스탑앤고 등으로 명칭되는 장치는

정차시 엔진을 꺼버려 공회전을 억제해 연비향상 및 환경오염을 줄이는

목적으로 개발된 장치이다

하지만 목적대비 큰 실효성이 없으며

시동관련 부품가격의 상승 및 고장의원인으로 지목되기도하며

시동이 꺼질시 에어컨 및 히터의 성능이 제한되고

재시동시 큰 진동이 발생되며 출발시 굼뜨게되어

운전자들 사이에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기능이다

오토스탑 (ISG) 문제점

  • 배터리를 빠르게 소모시킴

차량 시동은 순간적으로 큰 전력을 요구하게되고

잦은 재시동은 배터리의 잦은 충전 및 방전 이 요구되며

이는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로인해 ISG(공회전제한장치) 가 적용된 차종은 AGM배터리 를 적용되는데

이는 일반 배터리의 2배 이상 고가임.

  • 시동계 부품의 고장원인

스타트모터, 알터네이터(발전기)등의 부품의 구동 빈도의 증가로

잔고장의 원인이 됨

  • 정차시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이 멈춤

내연기관자동차의 에어컨 및 히터등의 공조기는 엔진의 구동에 의해 작동됨

그때문에 시동이 멈추게되면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도 멈추게되어 여름철, 겨울철

오토스탑(ISG) 를 끄고 운행하는 운전자가 많음

해결책

#오토스탑모듈

시동시 자동으로 오토스탑 을 비활성화 시키는 장치

#팜넷오토스탑

#EZFIX오토스탑

은 jack by jack 타입으로

 

차량의 커넥터에 1:1 연결하여 장착하는 장치로

별도의 개조작업없이 누구나 쉽게 장착 가능합니다.


* 혹시 오토스탑 모듈이 장착되어 있지 않았음에도

항상 오토스탑 스위치가 점등되어있다면

차량 배터리 및 알터네이터등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압이 낮을경우 오토스탑은 자동 비활성화되며

일반적으로 정상차량의 시동시 전압은 14.2v 내외로

차량 블랙박스등을 통해서도 전압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또는 알터네이터 불량시 전압은 14v 미만이 표시되며

전압이 낮을시 특히 겨울철 재시동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싼타페TM

2018년 ~ 2020년 까지 생산된 모델

등록증상 최초 등록일 이 아닌

5번 형식 및 연식 에서의 연식을 꼭 확인해주세요.

팜넷(EZFIX) 오토스탑 모듈은 모듈과

강화 플라스틱 리무버 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격적인 장착 작업전 어퍼콘솔 앞뒤 고무패드 를 제거해주심을 권장합니다.

장착하는 과정에 어퍼콘솔 안쪽으로 빠지거나 손상의 위험이 있습니다.

우선 기어를 중립으로 내려줍니다

기어쉬프트 좌측상단 shift lock Release 를 누르며

기어레버를 N단으로 내리면 됩니다.

기어레버를 뽑고 작업하는게 수월합니다.

기어레버는 N단에 위치시키고 위로 잡아 뽑듣

제거해주면 됩니다.

(좀 빡빡합니다 고정나사등은 없으며 그냥 뽑으면 됩니다.)

어퍼콘솔은 나사고정 없이 키형태로 꼽혀있는 형태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저같은경우는 사진과같이 기어레버틈으로 손을 넣어 위로 들어올리는게

쉽더라구요 ^^;

<첫 작업이라면 매우 뻑뻑합니다. >

과격하지 않되 적당한힘으로 어퍼콘솔 분리

저는 옆 – 뒤 – 앞 순으로 분리하였습니다.

어퍼콘솔 하단 후면을 올려다보면 24pin-WHT 커넥터가 보입니다.

상단(오토스탑) 스위치 에 연결된 커넥터 입니다.

팜넷(EZFIX)오토스탑모듈 은

1:1 jack by jack 연결로

별도의 배선 개조 없이 끼우기만 하면 설치끝

 

커넥터의 암,수 에 각 연결하면 설치 끝

어퍼콘솔및 기어레버 조립 (조립은 분해의 역순 ^^)

시동후 3초후 자동으로 오토스탑 비활성화 됩니다.

필요시 오토스탑 버튼을 눌러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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