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팅어 CK – 오토스탑 모듈 (ISG모듈)

스팅어 차주님들께 희소식  – 초간단 오토스탑 모듈 (ISG모듈)

 

오토스탑 으로 스트레스 받으시던분들께

희소식 전달합니다.

개조없이 순정 커넥터에 끼우기만 하면 설치끝

팜넷(EZFIX) #ISG모듈

 

공회전 제한 장치 < ISG – Idle Stop & Go >

#오토스탑 또는 #스탑앤고 등으로 명칭되는 장치는

정차시 엔진을 꺼버려 공회전을 억제해 연비향상 및 환경오염을 줄이는

목적으로 개발된 장치이다

하지만 목적대비 큰 실효성이 없으며

시동관련 부품가격의 상승 및 고장의원인으로 지목되기도하며

시동이 꺼질시 에어컨 및 히터의 성능이 제한되고

재시동시 큰 진동이 발생되며 출발시 굼뜨게되어

운전자들 사이에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기능이다

문제점

  • 배터리를 빠르게 소모시킴

차량 시동은 순간적으로 큰 전력을 요구하게되고

잦은 재시동은 배터리의 잦은 충전 및 방전 이 요구되며

이는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로인해 ISG(공회전제한장치) 가 적용된 차종은 AGM배터리 를 적용되는데

이는 일반 배터리의 2배 이상 고가임.

  • 시동계 부품의 고장원인

스타트모터, 알터네이터(발전기)등의 부품의 구동 빈도의 증가로

잔고장의 원인이 됨

  • 정차시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이 멈춤

내연기관자동차의 에어컨 및 히터등의 공조기는 엔진의 구동에 의해 작동됨

그때문에 시동이 멈추게되면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도 멈추게되어 여름철, 겨울철

오토스탑(ISG) 를 끄고 운행하는 운전자가 많음

해결책

#오토스탑모듈

시동시 자동으로 오토스탑 을 비활성화 시키는 장치

 

#팜넷오토스탑

#EZFIX오토스탑

은 jack by jack 타입으로

차량의 커넥터에 1:1 연결하여 장착하는 장치로

별도의 개조작업없이 누구나 쉽게 장착 가능합니다.

 

시동 3초내 오토스탑 자동 점등(비활성화)

이후 오토스탑을 사용하고자 할때 스위치를 눌러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 가능합니다.

#스팅어 CK 의 오토스탑 스위치는

기어노브 하단

어퍼콘솔 에 위치

센터 어퍼콘솔 분리를 위해

암레스트를 열어주세요

어퍼콘솔의 하단

암레스트 옆단에

리무버를 밀어넣어 틈을 벌려

들어올리면 간단히 분리 됩니다.

모든 부품이 키고정 형태

양쪽 모두 키가 분리되었다면

양쪽을 잡고 위로 올리면 됩니다.

순정 커넥터를 분리하고

암,수에 맞춰 오토스탑 모듈을 끼워주면 설치끝

***커넥터를 끝까지 꽉~ 밀어 넣어 끼워주세요***

잡소리를 걱정하신다면

커넥터에 부직포테이프등을 감아

넣어주시면 좋습니다.

시동후 3초내 자동으로 오토스탑 비활성화

필요시 스위치를 눌러 자유롭게 활성화,비활성화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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