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리아 US4 오토스탑 모듈장착(ISG) – 오토스탑 끄기

스타리아 오토스탑모듈 장착하고 오토스탑 자동으로 끄기

오토스탑 으로 스트레스 받으시던

스타리아 차주님들

희소식 전달합니다.

개조없이 순정 커넥터에 끼우기만 하면 설치끝

팜넷(EZFIX) #ISG모듈

 

오토스탑 – 공회전 제한 장치 < ISG – Idle Stop & Go >

오토스탑 또는 스탑앤고 등으로 명칭되는 장치는

정차시 엔진을 꺼버려 공회전을 억제해 연비향상 및 환경오염을 줄이는

목적으로 개발된 장치이다

하지만 목적대비 큰 실효성이 없으며

시동관련 부품가격의 상승 및 고장의원인으로 지목되기도하며

시동이 꺼질시 에어컨 및 히터의 성능이 제한되고

재시동시 큰 진동이 발생되며 출발시 굼뜨게되어

운전자들 사이에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기능이다

문제점

  • 배터리를 빠르게 소모시킴

차량 시동은 순간적으로 큰 전력을 요구하게되고

잦은 재시동은 배터리의 잦은 충전 및 방전 이 요구되며

이는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로인해 ISG(공회전제한장치) 가 적용된 차종은 AGM배터리 를 적용되는데

이는 일반 배터리의 2배 이상 고가임.

  • 시동계 부품의 고장원인

스타트모터, 알터네이터(발전기)등의 부품의 구동 빈도의 증가로

잔고장의 원인이 됨

  • 정차시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이 멈춤

내연기관자동차의 에어컨 및 히터등의 공조기는 엔진의 구동에 의해 작동됨

그때문에 시동이 멈추게되면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도 멈추게되어 여름철, 겨울철

오토스탑(ISG) 를 끄고 운행하는 운전자가 많음

해결책

#오토스탑모듈

시동시 자동으로 오토스탑 을 비활성화 시키는 장치

#팜넷오토스탑

#EZFIX오토스탑

은 jack by jack 타입으로

차량의 커넥터에 1:1 연결하여 장착하는 장치로

별도의 개조작업없이 누구나 쉽게 장착 가능합니다.


 

* 혹시 오토스탑 모듈이 장착되어 있지 않았음에도

항상 오토스탑 스위치가 점등되어있다면

차량 배터리 및 알터네이터등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압이 낮을경우 오토스탑은 자동 비활성화되며

일반적으로 정상차량의 시동시 전압은 13.8V ~ 14.2v 내외로

차량 블랙박스등을 통해서도 전압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동상태에서 배터리 또는 알터네이터 불량시 전압은 13.8v 미만이 표시되며

전압이 낮을시 특히 겨울철 재시동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스타리아 US4

https://smartstore.naver.com/farmnet/products/11697306776

등록증상 최초 등록일 이 아닌

5번 형식 및 연식 에서의 연식을 꼭 확인해주세요.

 

스타리아 의 오토스탑 스위치는

핸들 왼쪽 크래쉬패드 집중키 뭉치에 있습니다.

대시보드 측면 과 휴즈박스 커버를 분리후

대시보드 측면에 보이는 볼트 2개를 풀어주세요

크래시패드 하 커버를 앞쪽으로 당겨 분리해주세요.

커버의 상단 2개의 키로 고정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집중키 뭉치는 총 4개의 볼트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상,하,좌,우 볼트를 분리해주면 분리됩니다.

순정 커넥터에 #오토스탑모듈 의 암,수에 맞춰

끝까지 꽉 끼워주세요

순정 커넥터에 맞춰 제작된것으로 딱맞습니다.

시동 3초내 자동으로 오토스탑 OFF 스위치가 활성화되며

오토스탑이 작동중지 됩니다.

이후 필요시 오토스탑 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킬수 있습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집중키 분리했다 꽂을시 EPS 경고등이 들어올수 있습니다.

일시적인것으로 전자파킹(EPS) 를 한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farmnet/products/116973067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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