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리아 오토스탑모듈 장착하고 오토스탑 자동으로 끄기
오토스탑 으로 스트레스 받으시던
스타리아 차주님들
희소식 전달합니다.
개조없이 순정 커넥터에 끼우기만 하면 설치끝
팜넷(EZFIX) #ISG모듈
오토스탑 – 공회전 제한 장치 < ISG – Idle Stop & Go >
오토스탑 또는 스탑앤고 등으로 명칭되는 장치는
정차시 엔진을 꺼버려 공회전을 억제해 연비향상 및 환경오염을 줄이는
목적으로 개발된 장치이다
하지만 목적대비 큰 실효성이 없으며
시동관련 부품가격의 상승 및 고장의원인으로 지목되기도하며
시동이 꺼질시 에어컨 및 히터의 성능이 제한되고
재시동시 큰 진동이 발생되며 출발시 굼뜨게되어
운전자들 사이에 호불호가 극심하게 갈리는 기능이다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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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를 빠르게 소모시킴
차량 시동은 순간적으로 큰 전력을 요구하게되고
잦은 재시동은 배터리의 잦은 충전 및 방전 이 요구되며
이는 배터리 수명을 단축시키는 원인이 됩니다.
그로인해 ISG(공회전제한장치) 가 적용된 차종은 AGM배터리 를 적용되는데
이는 일반 배터리의 2배 이상 고가임.
-
시동계 부품의 고장원인
스타트모터, 알터네이터(발전기)등의 부품의 구동 빈도의 증가로
잔고장의 원인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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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차시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이 멈춤
내연기관자동차의 에어컨 및 히터등의 공조기는 엔진의 구동에 의해 작동됨
그때문에 시동이 멈추게되면 에어컨 및 히터의 작동도 멈추게되어 여름철, 겨울철
오토스탑(ISG) 를 끄고 운행하는 운전자가 많음
해결책
#오토스탑모듈
시동시 자동으로 오토스탑 을 비활성화 시키는 장치
#팜넷오토스탑
#EZFIX오토스탑
은 jack by jack 타입으로
차량의 커넥터에 1:1 연결하여 장착하는 장치로
별도의 개조작업없이 누구나 쉽게 장착 가능합니다.
* 혹시 오토스탑 모듈이 장착되어 있지 않았음에도
항상 오토스탑 스위치가 점등되어있다면
차량 배터리 및 알터네이터등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전압이 낮을경우 오토스탑은 자동 비활성화되며
일반적으로 정상차량의 시동시 전압은 13.8V ~ 14.2v 내외로
차량 블랙박스등을 통해서도 전압은 확인이 가능합니다.
시동상태에서 배터리 또는 알터네이터 불량시 전압은 13.8v 미만이 표시되며
전압이 낮을시 특히 겨울철 재시동이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스타리아 US4
https://smartstore.naver.com/farmnet/products/11697306776
등록증상 최초 등록일 이 아닌
5번 형식 및 연식 에서의 연식을 꼭 확인해주세요.
스타리아 의 오토스탑 스위치는
핸들 왼쪽 크래쉬패드 집중키 뭉치에 있습니다.
대시보드 측면 과 휴즈박스 커버를 분리후
대시보드 측면에 보이는 볼트 2개를 풀어주세요
크래시패드 하 커버를 앞쪽으로 당겨 분리해주세요.
커버의 상단 2개의 키로 고정되어 있는 형태입니다.
집중키 뭉치는 총 4개의 볼트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상,하,좌,우 볼트를 분리해주면 분리됩니다.
순정 커넥터에 #오토스탑모듈 의 암,수에 맞춰
끝까지 꽉 끼워주세요
순정 커넥터에 맞춰 제작된것으로 딱맞습니다.
시동 3초내 자동으로 오토스탑 OFF 스위치가 활성화되며
오토스탑이 작동중지 됩니다.
이후 필요시 오토스탑 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킬수 있습니다.
조립은 분해의 역순
*집중키 분리했다 꽂을시 EPS 경고등이 들어올수 있습니다.
일시적인것으로 전자파킹(EPS) 를 한번 눌러주시면 됩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farmnet/products/116973067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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