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하비 아이소픽스 설치
아이소픽스 미적용 차량에 아이소픽스설치
ISOFIX는 차량과 카시트(유아용시트) 각각 적용되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차량에 ISOFIX미적용시 브라켓, 카시트에 ISOFIX미적용시
래치벨트(하단고정), 테더벨트(상단고정) 를 사용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팜넷 아이소픽스브라켓 의 설치는 간단합니다.
설치방법만 잘 확인한다면 남녀 누구나 간단히 아이소픽스설치 가능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차량정비소,부품센터 에서는 ISOFIX 가 뭔지 모르는경우가
많습니다
아이가 있는 부모님의 관심사이다보니 전문 정비업체에서도
ISOFIX가 뭐에 쓰이는건지 어떻게 쓰는지조차
모르는경우 많아요.
그로인해 브라켓을 정비소에 갖고 가도 어찌 설치하는지 모른다는경우가 많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남녀 누구나 간단히 직접 설치 가능합니다.
모하비는 2007년 최초 출시되어 2023년 현재까지 판매되고 있는
장수모델로
기아자동차의 SUV 기함 모델입니다.
2번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쳐 2019년 출시된 모하비 더 마스터 는 외관에 큰 변화를 주어
이목을 끌었습니다.
당시 현대자동차 베라크루즈와 함께
승용 3000cc 디젤엔진을 적용한 최초의 모델로 크게 각광을 받았으며
요즘은 거의 쓰지 않는 프레임바디 를 적용하여 매우 튼튼합니다.
한가지 단점이라면 승차감이 많이 떨어진다는 아쉬운 점이 있네요
프레임바디에 3000cc 디젤엔진이 적용되어
험지 돌파능력및 견인력이 우수해
최근 카라반,보드등 레저활동이 많아지며
중고차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고 중고차로 리스토어 하는 분들도 크게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다운사이징 엔진 열풍에
하이브리드가 대세가 된 현시점
친환경 이슈로 곧 3000cc 디젤엔진은 단종을 앞두고 있고
그와함께 모하비도 단종을 예고하였습니다.
가솔린 3800cc 디젤 3000cc
각각 2wd 와 4wd
와 가솔린 4600cc 4wd 모델이 출시되었었으며
현대의 경쟁차종인 베라크루즈와 달리 후륜기반 차량입니다.
차종별 시트 구조에따라 브라켓A, 브라켓B, 브라켓C 타입으로
구분되어 적용되며 차량의 차체및 시트 구조에 따라 각각이 적용됩니다.
모하비의 경우 suv 형태의 차량으로 시트는 차체 바닦면에서 살짝 위로 떠있는구조로
브라켓B타입이 적합하며 설치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모하비 뒷좌석 아이소픽스설치
아이소픽스브라켓 설치를 위해 우선
등판시트를 폴딩시켜줍니다.
폴딩을 위한 레버는 등판시트 상단의 끝쪽에 위치되어 있고
레버를 위로 살짝 들어올리면 시트의 롹이 풀려 시트는
앞쪽으로 눕힐수 있는 구조입니다.
등판시트를 폴딩시킨후 아이소픽스 브라켓을
차량 시트 등판과 엉덩이판 사이 틈으로 밀어넣어주세요
가운데 고리(테더벨트용)가 위로향하게 합니다.
시트의 뒷쪽에서 보면 이런 형태로 브라켓을 위치해주세요
브라켓의 가운데 있는 구멍이 테더벨트 용 홈 입니다.
등판시트를 그냥 올리면 브라켓이 밑으로 쑥 빠지니
시트의 앞쪽 등판과 엉덩이판 사이로 손을 넣어
브라켓을 잡아주세요
가이드는 밑에서 위로 걸어서 끼우는 형태입니다.
등판시트를 완전히 펴지 않은상태로
아이소픽스가이드를 채결
등판시트를 폴딩시키면 엉덩이판과 등판사이 틈이 발생합니다.
그로인해 가이드 채결이 조금 더 쉬워집니다.
가이드채결이 완료된후 등판시트를 완전히 펴주면 설치끝
ISOFIX 에 대해 알아보자
- ISOFIX 의 정의
ISOFIX는 자동차에 이동용 카시트를 안전하게 고정하기 위한 국제 표준입니다. 이 시스템은 아동용 카시트를 자동차의 차체와 직접 연결하므로 카시트의 설치 오류를 최소화하고 충돌시 카시트의 안정성을 높입니다. - ISOFIX 의 개발 역사
1990년대 중반에 독일의 자동차 제조사인 폭스바겐과 스웨덴의 카시트 제조사인 Britex 의 공동개발로 시작되어 아동용 카시트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던중, 자동차의 차체와 직접 연결할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
- 미국 – LATCH(Lower Anchors and Tethers for Children) 의 약자 로 2002년 9월부터 미국의 모든 신차에 의무적용 되었습니다.
- 유럽 – ISOFIX 로 명칭되어 사용되며 유럽자동차 제조업체협회(ACEA) 는 1997년 이 시스템을 표준으로 채택 2006년부터 모든 신차에 ISOFIX적용 의무화
- 아시아 – 일반적으로 ISOFIX라 명칭되어 사용 일본에서는 일부 (Child Fixed with Seatbelt) 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ISOFIX 는 아동용 카시트를 기존 안전벨트로 좌석에 고정하는 방법의 대안으로 아동용 카시트의 상단에 하나의 부착물(탑 테더) 로 고정되고 아동용 카시트의 하단 2개의 부착물로 고정됩니다.
카시트 하단 2개의 앵커 사이 중심 간 거리는 280mm(11인치) 이고 최대 33KG 의 최대결합중량을 확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ISOFIX 는 국제표준화기구(ISO) 표준 ISO13216 으로 그룹1 어린이용 안전 시트의 고정 시스템으로 지정
자동차에 제조할 표준 부착 지점을 정의하여 규정에 준수하는 어린이용 카시트의 빠르고 안전하게 고정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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