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지 투싼 아이소픽스 설치
아이소픽스 미적용 차량에 아이소픽스설치
ISOFIX는 차량과 카시트(유아용시트) 각각 적용되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차량에 ISOFIX미적용시 브라켓, 카시트에 ISOFIX미적용시
래치벨트(하단고정), 테더벨트(상단고정) 를 사용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팜넷 아이소픽스브라켓 의 설치는 간단합니다.
설치방법만 잘 확인한다면 남녀 누구나 간단히 아이소픽스설치 가능합니다.
스포티지 와 투싼(1세대) 는 동일한 차체로 설치방법 동일합니다.
아이소픽스 미적용 차량에 아이소픽스브라켓을 이용하여
간단하게 아이소픽스설치 할수 있습니다.
스포티지,투산 은 아이소픽스브라켓 C타입으로 설치 가능합니다.
2열(뒷좌석) 아이소픽스브라켓 설치를 위해
설치할 좌석의 브라켓 위치를 확인해주세요
좌석의 가운데 설치하셔야하며
시트의 봉재선을 기준으로 잡으면 쉽습니다.
스포티지,투싼 은 시트가 차체 일체형으로 고정되어 있으며
2열은 6:4 분할폴딩구조의 시트로
우선 등판시트를 폴딩시켜주세요
시트 폴딩 레버는 등판시트의 윗쪽 가장자리에 있으며
레버를 당기며 시트를 앞쪽으로 살짝 당기면
간단히 폴딩됩니다.
브라켓C타입은 시트에 브라켓을 지지시키는 구조로
스포티지,투싼의 시트를 폴딩시킨후
차량 시트 후면의 등판시트하단에
사진과같이 위치를 시켜줍니다.
브라켓을 위치시킨 상태에서 시트를 위로 들어올리면
브라켓이 빠지기 때문에
엉덩이판과 등판사이 틈으로 손을 넣어 브라켓이
빠지지 않게 손으로 잡은상태에서 등판시트를 살짝 올려주세요
등판시트를 완전히 펴게되면 isofix가이드 채결이 어렵습니다.
등판시트를 45도 정도 들어올린 상태로
시트 엉덩이판과 등판사이를 보면 시트틈이 벌어져 있습니다.
그 상태에서 아이소픽스브라켓에 아이소픽스가이드를 걸어주세요
가이드를 걸어준후 등판시트를 펴면 짱짱하게 고정됩니다.
시트의 구조및 브라켓의 형상으로 인해
가이드 채결시 빡빡하게 힘을주어 고정하셔야 합니다.
설치가 완료된 상태
이제 isofix 카시트를 안전하게 고정하여 사용하세요
아이소픽스브라켓은 차량의 시트구조에 따라 A,B,C타입으로 구분되며
그에 맞춰 주문하시어 설치하시어 안전하게 사용하세요.
ISOFIX 는 차량 과 카시트(유아용시트) 각각 적용되어야 설치가 가능하며
차량에 ISOFIX미적용시 브라켓, 카시트에 ISOFIX미적용시 래치벨트,테더벨트 를
사용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일부 수입차 및 국산차(수출형) 은 2006년 내외로
ISOFIX기본적용되어 있는 모델도 있습니다.
현대,기아자동차 는 국내형 모델기준 대부분 2010년 이후 모델에만
ISOFIX 가 기본적용되어 있습니다.
Isofix (ISOFIX 스타일)는 승용차의 아동용 안전 시트 부착 지점에 대한 국제 표준입니다 .
이 시스템은 미국 의 LATCH (“Lower Anchors and Tethers for Children”) 와 캐나다 의 LUAS (“Lower Universal Anchorage System”) 또는 Canfix를 포함한 다른 지역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
[1] “Universal Child Safety Seat System” 또는 UCSSS 라고도 합니다 .
Isofix는 국제표준화기구 (ISO) 표준 ISO 13216 으로 그룹 1 어린이용 안전 시트 의 고정 시스템을 지정합니다 .
자동차에 제조할 표준 부착 지점을 정의하여 규정을 준수하는 어린이용 안전 시트를 빠르고 안전하게 고정할 수 있습니다.
Isofix는 안전 벨트 로 좌석을 고정하는 대안입니다 .
시트는 상단에 하나의 부착물(탑 테더)로 고정되고 시트 양쪽 하단에 두 개의 부착물이 고정됩니다.
이 시스템의 전체 앵커 포인트 세트는 2002년 9월부터 미국의 신차에 필요했습니다.
EU에서 이 시스템은 Isofix로 알려져 있으며 그룹 0/0+ 및 그룹 1 아동용 안전 시트를 모두 포함합니다.
시트를 하부 앵커에 부착하는 메커니즘은 미국과 상당히 다릅니다.
EU에서는 미국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개방형 클립 스타일 커넥터가 아닌 두 개의 “악어 모양” 클립이 시트를 하단 앵커에 연결합니다.
[2] 그러나 일부 어린이용 시트 제조업체는 미국에서 진정한 Isofix 유형의 부착물을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유럽 표준에는 “범용”, “차량 전용” 및 “반 범용”과 같은 다양한 설치 범주도 있습니다.
주요 차이점은 “범용”은 상단 테더 스트랩 사용을 나타냅니다.
Isofix 고정 장치를 사용하는 경우 “차량별”은 지정된 차량에서만 상단 테더 없이 Isofix 고정 장치를 사용하는 것을 나타내고
“세미 범용”은 “발 지지대”와 함께 Isofix 고정 장치를 사용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3] [4]
Isofix는 33kg(73lb)의 최대 결합 중량(시트와 어린이 포함)을 확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5]
Isofix(및 LATCH) 시스템의 앵커 사이 중심 간 거리는 280mm(11인치)입니다.
WIKIPEDIA발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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